Kudos
Collect
Twiiter
Facebook
Share
개발의 'ㄱ'자라도 아는 날을 기대하며...

2019년 8월 이후부터 Skype 이름이 자동부여된다.

Last updated over 4 years ago
1 0 0 0

마이크로소프트 2011년에 스카이프(Skype)를 인수한 이후 스카이프가 조금씩 업데이트와 변경을 반복했습니다.

지속되는 업데이트 중에 이중 접속도 막히고… 맥과 아이폰에서만 녹화와 녹음이 되고… (윈도우즈는 곧 업데이트한다고 하고 아직… ㅜ_ㅜ) 여러가지 변화가 있었는데, 그 중에 스카이프 계정을 마이크로소프트 계정과 통합하는 과정이 가장 큰 변화인 것 같네요. (얼마나 많은 개발자들이 고생을 했을까요…^^;;;)

스카이프에서 친구나 연락하고 싶은 사람을 추가하려면, 상대방의 스카이프 이름(Skype name)을 알아야하는데 2019년 8월 이후로 가입하는 분들은 스카이프 이름이 live:.cid.특수문자숫자조합 형식으로 자동으로 부여된다고 합니다.

참고 : 스카이프에는 두가지 이름이 있습니다. 고유한 이름으로 변경할 수 없는 스카이프 이름과 상대방에게 표시하고 싶은 표시이름이 있습니다.

예전에는 id 를 정해서 가입할 수 있었고 그 다음으로는 메일로 가입하는 사람은 @앞의 영문이 스카이프 이름으로 정해졌고, 전화번호로 가입하는 사람은 live:영문숫자 긴 코드 형식으로 스카이프 이름이 만들어졌었는데, 이제는 메일로 가입해도 live:.cid. 가 포함된 스카이프 이름이 생성된다고 합니다. ( 예) live:.cid.2fb96abcd1234 )

회원이 너무 많아서 그런걸까요? ^^; 상대방에게 스카이프 이름을 말로는 알려주기 어려울 것 같네요.

참고로 아래는 스카이프 한국 홈페이지에 있는 도움말 내용입니다.

2019년 8월 이후 가입자의 경우 스카이프 이름이 다르게 표시 됩니다.
2019년 8월 이후의 가입자의 경우 기존에 live:이메일의 도메인 앞 부분이 아닌, live:.cid.와 무작위 영어, 숫자 조합으로 암호화된 코드로 생성됩니다. 예) live:.cid.2fb96abcd1234

안타깝게도 스카이프 이름은 변경 할 수 없습니다.

참고사이트

안녕하세요?^^ 개발자라는 소리를 듣고 싶어 늦은 나이에 개발의 세계에 몸담게 된 Brad 라고 합니다. 아직 개발의 'ㄱ' 자도 모르지만, 개발을 배우면서 알게되는 것들을 림프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. 저의 부족한 글이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
Essedrop - Make your file online instantly
 

Responses

Leave a response to @brad

Please sign in to comment.
Markdown is also available in comment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