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udos
Collect
Twiiter
Facebook
Share
개발의 'ㄱ'자라도 아는 날을 기대하며...

마크다운 쓸 때 이미지 업로드하기 좋은 사이트 추천

Last updated over 3 years ago
1 0 0 0

마크다운으로 글을 쓸 때 아쉬울 때가 있다면, 바로 이미지를 입력할 때인 것 같습니다. 이미지 URL 이 있으면 마크다운으로 이미지를 입력할 때 쉽게 입력할 수 있는데, imgur 처럼 이미지를 올리고 URL 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들이 있지만 내가 올린 이미지들을 관리하고 싶을 때는 임구르도 좀 아쉽습니다.

이런 약간씩의 아쉬움을 보완해주면서 사용하기 쉬운 무료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를 추천해드립니다. 사이트 이름은 Essedrop(에스드롭? 에스드랍? ^^) 이고, 홈페이지 주소는 https://essedrop.com 입니다.

e6wR4WnZXR.png#style=max-width:50%;
https://essedrop.com

내가 올린 이미지를 관리할 수도 있고, 드래그 앤 드랍으로 이미지를 업로드할 수 있고, 마우스로 클릭만 하면 이미지 URL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마크다운 특징에 잘 맞는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입니다.

간단한 사용방법은,

  1. 회원가입 후 이메일인증을 합니다.
  2. 내 드롭 페이지에 이미지 URL 을 만들고 싶은 이미지 파일을 마우스로 드래그 앤 드랍으로 가져다 놓으면 이미지가 업로드 됩니다.
  3. 업로드 된 이미지를 클릭하면, 이미지 URL 이 복사됩니다.
  4. 마크다운 이미지 넣을 곳에 URL 을 입력합니다.

마크다운으로 글 쓰시는 분들에게 이 글이 도움 되길 바랍니다^^

궁금한 것 있으시면 댓글로 물어봐주세요^^ 아는 범위내에서 최대한 답변드릴게요~

안녕하세요?^^ 개발자라는 소리를 듣고 싶어 늦은 나이에 개발의 세계에 몸담게 된 Brad 라고 합니다. 아직 개발의 'ㄱ' 자도 모르지만, 개발을 배우면서 알게되는 것들을 림프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. 저의 부족한 글이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
Related Articles
Essedrop - Make your file online instantly
 

Responses

Leave a response to @brad

Please sign in to comment.
Markdown is also available in comment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