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udos
Collect
Twiiter
Facebook
Share
Developers Bloground 👩‍💻👨‍💻

[LYNMP 도움말] 에디터 편집 메뉴 안내 : 이미지 삽입

Last updated over 3 years ago
0 0 0 0

이미지 삽입 / 로컬 이미지 업로드

LYNMP 에디터로 글 작성중에 로컬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방법에 대하여 설명합니다. 업로드는 3Mb 이하의 이미지 파일만 가능하며, 업로드 된 이미지는 마크다운 문법 ![](이미지 URL "Title") 의 형태로 삽입됩니다.

LYNMP 는 이미지 호스팅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. LYNMP에 업로드 된 이미지 URL은 LYNMP 이외의 곳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, 사용하지 마시기 바랍니다. 사용에 따른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.

이미지 업로드는 메뉴 버튼 클릭드래그 앤 드랍, 2가지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.

1. 버튼 클릭으로 이미지 삽입

이미지 삽입 버튼

에디터 편집 메뉴 중 이미지 삽입 버튼을 클릭하면, 업로드할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는 파인더(Mac) 혹은 파일탐색기(Widows) 가 열립니다.

업로드 하려는 이미지 파일(3Mb 이하)을 선택하면 업로드가 진행되며, 업로드 되는 동안 화면 상단에 진행상태를 알 수 있는 붉은색 바가 표시됩니다. 업로드가 완료되면 현재 커서가 위치한 자리에 마크다운으로 이미지가 삽입됩니다.


![](https://lynmp.com/image-url.jpg "Title of image here")

2. 드래그 앤 드랍(Drag & drop)으로 이미지 삽입

업로드 하려는 이미지를 에디터로 드래그 앤 드랍하면, 이미지가 마크다운으로 삽입됩니다.
이미지 드래그 앤 드랍 예시

드래그 앤 드롭 중에 Esc 키를 누르면 취소할 수 있습니다.

마크다운으로 이미지를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[LYNMP 도움말] 마크다운(Markdown) - 이미지 삽입 을 참고하세요.

Related Articles
Essedrop - Make your file online instantly
 

Responses

Leave a response to @LYNMP

Please sign in to comment.
Markdown is also available in comment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