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udos
Collect
Twiiter
Facebook
Share
개발의 'ㄱ'자라도 아는 날을 기대하며...

윈도우에서도 맥처럼 편하게 스크린샷 찍을 수 있다!

Last updated over 2 years ago
0 0 0 0

윈도우에서 스크린샷을 찍으려고 PrtSc 버튼을 참 많이도 사용하다가 맥에서 단축키로 스크린샷을 정말 편하게 찍는 걸 보고 정말 부러웠었는데, 윈도우에도 단축키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는 기능을 알게 되어서 포스트합니다.

이전부터 캡처 도구 혹은 Snipping Tool 이라는 내장 프로그램이 있었지만, PrtSc 버튼에 익숙해져있어서 그런지 잘 사용하지 않게 되더라구요. 마우스 클릭을 여러 번 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어서 더 사용하지 않았는지 모릅니다.

불편했던 캡처 도구캡처 및 스케치 앱으로 바뀌면서, 어느 위치에서나 단축키 Windows + Shift + s 로 스크린샷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. 정말 편해졌어요^^

단축키를 누르면 화면이 살짝 어두어지면서 화면 상단에 스크린샷 찍는 방법을 선택하는 메뉴가 생기고, 사각형 캡처, 자유형 캡처, 창 캡처, 전체화면 캡처 중에 찍고 싶은 방법을 선택해서 찍으면 클립보드에 저장이 됩니다.

스크린샷을 찍고 나면, 화면 오른쪽 하단에 찍은 스크린샷이 표시되는데요. 이 때 표시된 스크린샷을 마우스로 클릭하면, 캡처 및 스케치 앱이 실행되면서 찍은 스크린샷이 표시됩니다.

캡처 및 스케치 앱에서는 찍힌 스크린샷을 편집할 수도 있고 png, jpg, gif 등으로 이미지를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. 그리고, 앱에서는 캡처할 타이머도 3초 혹은 10초 로 선택해서 찍을 수 있습니다.

설명이 살짝 복잡한 것 같지만, 한 번 실행해보시면 금방 아실 수 있을거에요^^

제 생각으로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편집 앱을 거치지 않고 바탕화면에 파일이 바로 저장되는 기능과 단축키로 스크린샷 메뉴를 불러냈을 때 타이머를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추가되었으면 합니다.

안녕하세요?^^ 개발자라는 소리를 듣고 싶어 늦은 나이에 개발의 세계에 몸담게 된 Brad 라고 합니다. 아직 개발의 'ㄱ' 자도 모르지만, 개발을 배우면서 알게되는 것들을 림프에 정리해보려고 합니다. 저의 부족한 글이 누군가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.

Essedrop - Make your file online instantly
 

Responses

Leave a response to @brad

Please sign in to comment.
Markdown is also available in comment.